Tech-Tips/모바일 | Moblie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기본료 무료 | 0원 요금제

까미c 2016. 2. 21. 12:16
반응형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기본료 무료 | 0원 요금제


얼마 전에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엄청난 요금제가 발표되었습니다. 요금제 명은 A ZERO. 바로 0원 요금제 입니다. 기본료가 0원. 무료라는거죠.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무료라는 거죠. 



0원 요금제, 50분 무료, A ZERO, CCAMI, IT, KT LGT, LGT, SKT, Smart Phone, usim, 기본료, 기본료 0원, 기본료 무료, 까미, 데이터 사용, 무료 요금제, 별정통신사, 스마트폰, 알뜰폰, 에그, 와이파이, 요금제, 우체국, 우체국 가입, 우체국 알뜰폰, 유심, 통신, 통신 요금제, 통신사


http://www.epost.go.kr/comm/alddl/alddl02k001.jsp

위 링크로 가면 다른 요금제도 확인할 수 있지만 일단 이번에는 A ZERO 요금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짜 말 그대로 공짜 입니다. 기본요금이 없는데 통화를 50분을 준다고 합니다. 읭? 그 어디에도 없었던 정말 무료통화 입니다. 주 타겟층은 통화량이 많이 없이 수신이 주로 필요한 어르신 분들이나 업무상 세컨폰이 필요한 직장인 정도가 될 듯 하네요.

우체국으로 직접 가서 가입을 해야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핸드폰에 USIM만 끼워서 활용을 할 수도 있고, 가입하면서 핸드폰을 같이 구매해서 유심을 넣고 사용을 해도 됩니다. 다만 가입하는데 줄이 길 것으로 예상되어 가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할 경우에는 데이터 사용을 차단하고 와이파이로만 사용을 해야 합니다. 데이터를 사용하게 되면 엄청난 요금 폭탄을 맞을 수 있습니다. 꼭 와이파이존에서만 사용을 하거나 요즘은 기지국이 많이 없어진 와이브로 (Wibro, 에그)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전화를 위한 기지국 인프라는 이미 SKT, KT를 통하여 전국에 충분히 깔려있고, 이미 통신사는 인프라 투자 비용 대비 수익은 충분히 얻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미 깔려있는 망을 별정통신사에 대여하면서 비용을 받고, 별정통신사는 더 저렴한 비용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그 저렴하던 비용이 결국 무료까지 내려왔네요. 고객의 입장에선 정말 무료 요금제가 나온 것이 좋을 수도 있겠지만 한편으로는 메이저 통신사 SKT, KT, LGT의 요금제 기본료를 보면 아직까지 비싸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네요. 






반응형